email 마케팅이란?


email 마케팅은 고객을 유치하고 그 관계를 유지하며 궁극적으로 지속적인 고객으로 남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아주 훌륭한 도구입니다.
이벤트 혹은 프로모션 등을 통해 이메일 수신 구독자를 모집하고 그렇게 확보한 구독자에게 뉴스레터를 보내 좋은 relationship을 유지하면 그 구독자를 잠재 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신상품 안내 메일 혹은 할인 행사 등과 같은 프로모션 이메일을 구독자에게 보내, 바로 판매 혹은 계약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이메일 마케팅의 전체적인 프로세스입니다.
email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아래에 세 가지 형태의 email 마케팅 수단을 소개합니다.

  • 이메일 뉴스레터(email newsletters)
  • 구독자 수집 이메일(acquisition emails)
  • 프로모션 이메일(promotional emails)

이메일 뉴스레터(Email Newsletter)


구독자에게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것이 이메일 뉴스레터의 기본적인 목적이지만 그로 인한 효과는 무척 훌륭합니다.
고객은 평소 관심을 갖고 있던 브랜드의 새로운 소식을 너무나 쉽게 접할 수 있고 그런 소식을 접할 수록 해당 브랜드에 대한 호감이 높아집니다.
더군다나 뉴스레터는 건당 1원 정도에 발송될 정도로 다른 마케팅 수단에 비해 비용적으로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저렴합니다.
최초 구독자를 모집하는 과정에 어려움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한번 수집된 구독자는 쉽게 구독을 취소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 지속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효과적인 이메일 뉴스레터는 아래와 같은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 고객과의 relationship을 강화
  •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호감도 증대
  • 고객 충성도 및 잠재 구매력 증대

구독자 수집 이메일 마케팅(Acquisition Email)


구독자 모집을 위해 별도로 특별한 이벤트를 추진할 수도 있겠지만 기존에 진행해 오던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이벤트를 활용하면 보다 쉽게 구독자 모집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이벤트 시에는 간단하게 ‘뉴스레터 구독 신청’ 이라는 링크 하나를 추가하는 것으로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이벤트 시에도 간단히 이메일 주소만 수집하면 되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구독자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이메일(Promotion Email)


신규 판매 혹은 계약을 위해 새로운 프로모션 이메일을 구독자에게 발송해보세요.
좋은 조건의 상품 혹은 서비스를 구독자에게 제안하여 실제 구매로 까지 이어지는 프로세스를 구축한다면 이메일 마케팅의 모든 것을 갖추게 됩니다.
프로모션 이메일을 통해 아래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구독자에게만 특별한 판매 조건을 제시하여 구독자의 반응을 추적
  • 새로운 제품의 공식 출시 전에 구매자에게 먼저 소개하여 그 반응을 추적
  • 새로운 제품이 실제 구매 진행으로 이루어지는 통계 추출

네오엠씨의 email 마케팅 서비스


저희 네오엠씨는 웹사이트 및 웹서비스 전문 기업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을 위해서는 결국 해당 이메일 내에 있는 관심 링크를 클릭했을 때 보여지는 랜딩 페이지가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웹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는 에이전씨에서 이메일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저희는 저희 고객사의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이와 같이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혹시 관심이 있는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이벤트 혹은 프로모션 페이지 제작
  • 뉴스레터 랜딩 페이지 제작
  • 웹진(Web magazine) 제작
  • 뉴스레터 이메일 제작 및 발송
  • 구독자 수집 이메일 제작 및 발송
  • 프로모션 이메일 제작 및 발송
  • 이메일 수신, 열람 및 클릭 통계 보고서 제출